Pioneer Inside
  • Home
  • >
  • 프레시지 소식
  • >
  • Pioneer Inside
Pioneer Inside #3 물류팀
등록일 2021.11.09 조회수 420

프레시지 모든 부서의 이야기를 듣는 코너

Pioneer Inside




제조B/U 생산부문 물류본부 물류팀



 

[About. 물류팀]

 

Q. 부서에서 하는 일

 

A. B2B/B2C 주문을 받고 규격화하여 현장에 전달하는 사무직과 규격화된 리스트를 보고 물류 현장을 운영하는 현장 관리자로 구성되어 있어요. 물류 포장은 도급사에서 진행해주고 있고요.
 

물류팀의 일과는 오전에는 B2B 고객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상품을 포장하여 출고해요. B2B 제품은 보통 규격화된 플라스틱 박스에 일정 수량을 담아 해당 기업 물류 센터나 점포로 발송합니다.
 

오후에는 B2C 고객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도급사 인원들이 직접 포장하여 발송하고 있어요. 이외에 임직원분들의 영업 및 홍보를 위한 샘플 출고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영업 담당자들과 채널에 물류비를 책정하는 업무가 있는데요. 부자재 사용, 용차 비용, 인건비 등이 해당해요. 즉 생산 비용을 제외하고, 상품이 출고되어서 고객한테까지 가는 모든 비용을 산출합니다.
 

물류팀은 보통 특별한 시즌에 업무량이 많은 편이에요. 크리스마스나 1월, 5월 가정의 달 같은 시즌이 대부분이죠. 최근에는 캠핑 시즌, 휴가 기간에도 물량이 많습니다.



 

Q. 부서의 목표

 

A. 현재의 물류비를 절감하는 것이 물류팀의 장기 과제입니다. 생산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업무 인력을 줄이는 것은 불가능해요. 그렇기 때문에 부자재 비용을 절감하고, 출고를 규격화시키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요. 각 영업 채널 및 바이어들과 상호 협의하여 노력 중입니다.
 

또, 전사 확장성을 대비하여 물류효율화 및 인시당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인프라와 네트워크 구축을 계획하고 있어요. 최상의 물류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직무에 필요한 역량

 

A. 물류 업무는 회사마다 제품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경력이 있어도 새로 시작하는 것과 다를 바 없어요. 특히, 다른 회사들과 다르게 프레시지는 신선도를 위해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밀키트와 같은 신선 HMR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생각의 유연성이 많이 필요합니다.
 

또, SCM팀이나 영업부서, 생산팀과 자주 소통하여야 해서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분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