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oneer Inside
  • Home
  • >
  • 프레시지 소식
  • >
  • Pioneer Inside
Pioneer Inside #4 신사업본부
등록일 2021.11.09 조회수 1,679

프레시지 모든 부서의 이야기를 듣는 코너

Pioneer Inside
 





유통B/U 신사업본부 영업7팀, 영업8팀


 

[About. 신사업본부]

 

Q. 신사업본부에서 하는 일

 

A. 신사업본부는 ‘식품이 없는 곳에 식품을 판다’는 목표를 가지고 프레시지가 그동안 하지 않았던 사업에 도전하고 있어요. HMR 카테고리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식품업체가 아닌 곳에서도 프레시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거죠.
 

영업7팀신사업본부 내 B2B 거래처 영업을 담당하고 있어요. 프레시지 기존 제품을 가지고 영업하기도 하고 거래처에서 원하는 제품을 새롭게 만들어서 제안하는 형태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식자재 유통 및 급식업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함께 사업 영역을 넓혀 갈 계획을 세우고 있어요.
 

영업8팀오프라인 외식사업 분야를 확대하는 역할을 맡고 있어요. 개인 자영업자들이 쉽게 메뉴를 개발할 수 있도록 밀솔루션을 제공하고, 프랜차이즈 전용상품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사업 모델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의 경우 현재 범용상품의 비중이 큰데, 각 프랜차이즈 맞춤형 전용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물류 일원화를 추진하고 있어요. 이러한 상품은 밀키트에 국한되지 않고 전처리 채소, 양념육, 반찬까지 확대할 계획이고요.



 

Q. 신사업본부의 목표

 

A. 신사업본부는 프레시지에서 본 적 없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만들고 있어요.
 

영업7팀B2C 형태의 기존 상품을 B2B 형태로 바꾸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B2B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영업8팀외식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아직 시작 단계로 끊임없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른 시일 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영업7팀 조흔태 팀장, 신사업본부 정상민 본부장





Q. 신사업본부에 입사하려면 필요한 역량

 

A. 식품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있는 분이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신사업본부는 기획, 개발부터 물류까지 모든 분야를 다루는 부서이기 때문에 관련 파트에 흥미가 있으면 유리해요. 사실 각 파트 중 한 분야에서라도 스페셜티를 가지고 있다면 신사업본부에서 함께 일하실 수 있습니다.
 

또, 신사업본부가 부서 및 거래처 간 소통이 잦은 점과 새로운 사업을 끊임없이 추진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개방적이고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분이면 더욱 좋습니다.



 


영업8팀 김석영 팀장